MTN NEWS
 

최신뉴스

인테그리스, "고순도 소재 기술로 승부"…반도체 성장세 타고 도약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국내 최대 반도체 전문 전시회인 '세미콘코리아 2019'가 어제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습니다. 최신 반도체 기술로 무장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반도체 특수화학 물질 선도업체인 인테그리스가 고순도 재료를 보관하고 운송하는 다양한 특수장비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윤석진 기자가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반도체 산업의 진화를 예견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세미콘 코리아 2019'

인테그리스는 반도체에 사용되는 재료나 케미컬을 더 안전하게 보관하고, 운송하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케미컬을 정전기 없이 운송하는 튜브, 웨이퍼를 보관하는 용기, 1나노, 2나노 사이즈까지 걸러낼 수 있는 필터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김재원 / 인테그리스코리아 사장 : 저희 회사는 고성능 필터, 어드벤스드 머티리얼즈 핸들링 제품과 역량을 통해서 케미컬이 생산되는 초기 단계부터 칩 메이커에게 제공되는 최종 단계까지 고순도 케미컬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테그리스는 1966년 미국 설립된 반도체 특수화학 재료 회사로, 중국과 프랑스, 독일, 한국 등에 제조시설과 연구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 투자를 가속화해, 늘어나는 고순도 소재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약 500억원을 들여 수원 장안 공장 확장에 나섰습니다.

이는 지난 5년간 이뤄진 투자 중 최대 규모로, 확장이 완료되면, 세계 최대의 특수 화학물질·엔지니어링 소재 단일 공장이 될 전망입니다.

[토드 애들런드 / 인테그리스 최고운영책임자(COO) : 앞으로 10년 동안 반도체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해 나감에 있어서 인테그리스코리아가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봅니다.]

한국은행과 주요 시장조사 업체들이 올 하반기 부터 반도체 경기가 회복세로 전환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는 만큼, 인테그리스의 성장세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테그리스는 지난 2015년 1조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증강현실 등 혁신적인 기술이 확대되면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