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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부문, 패션 거장 ‘칼라거펠트’와 손잡아

국내 첫 단독 론칭..."올해 매출 300억 목표"
유지승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글로벌 패션계 거장으로 불리는 ‘칼 라거펠트(KARLLAGERFELD)’와 손을 잡았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유럽에 있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단독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전에 ‘칼 라거펠트’가 직수입을 통해 국내에 출시된 적은 있지만,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의류를 개발해 론칭하는 사례는 처음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 라이선스를 활용해 국내 고객에 맞는 옷을 별도 기획해 선보이고, 유럽 본사에서 만든 오리지널 ‘칼라거펠트’ 가방·신발·액세서리등을 직수입해 방송과 CJmall에서 판매한다.

론칭 첫 해에는 TV홈쇼핑과 자사 인터넷몰인 CJmall 위주로 운영하지만 향후 3년 내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 등 채널 확장을 전개할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주문금액 기준 300억원이다.

지난 달 19일 칼 라거펠트의 별세 소식은 많은 사람들을 슬픔에 빠지게 했다. 특히 한복을 모티프로 한 드레스를 선보이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극찬하는 등 한국과의 인연이 알려지면서 국내에 칼 라거펠트에 대한 애도 물결은 매우 크게 일었다.

칼 라거펠트는 20세기 후반 활동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디자이너로 평가 받는다. 독일 출생인 그는 어려서부터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았고, 샤넬, 펜디, 클로에의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명품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들을 개발했다.

특히 샤넬의 대표 제품인 리틀 블랙 드레스, 퀼팅 백 등을 선보이며 ‘샤넬제국을 건설한 디자이너’라고 불리고 있다. 1984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칼 라거펠트’를 출시했고 1996년에는 럭셔리 캐주얼 라인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추가 론칭했다. ‘칼라거펠트’는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13개국에 100여개 단독 매장과 백화점 입점 매장 90여곳을 운영 중이다.

이번 ‘칼 라거펠트’와의 단독 계약으로 CJ ENM 오쇼핑부문은 디자이너 브랜드 명가의 위상을 다시 한번 높였다는 평가다. 그동안 베라 왕, 타하리, 지춘희 등 국내·외정상급 디자이너들과 활발히 협력해 온 CJ ENM은 또 한 명의 거물급 디자이너와 손을 잡게 된 것이다. 특히 유럽 지역의 디자이너(칼 라거펠트)를 품게 되면서 북미(베라왕, 엘리 타하리), 아시아(지춘희) 등 주요 각 대륙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를 모두 안게 됐다.

칼 라거펠트 본사 CEO인 파올로 리기(Paolo Righi)는 “CJ ENM 오쇼핑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에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를 처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한국의 소비자들과 칼 라거펠트브랜드의 정신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세계적 디자이너의 명품 프리미엄 콘셉으로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고품질의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라는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차별화된 고급스러움 추구하는 중년층 여성고객들을 대상으로 유럽 특유의 명품 감성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칼 라거펠트 파리스’의 상품은 유럽 본사와의 면밀한 협의를 거쳐 탄생된다. 상품 기획부터 소재, 디자인, 화보촬영, 마케팅활동 등 세세한 부분까지 ‘칼라거펠트’ 본사와 논의를 통한다. ‘칼 라거펠트’의 브랜드 론칭은 지난 2일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턱시도재킷, 트위드재킷, 트렌치코트, 캐시미어니트, 실크슬랙스 등의 여성의류와 퀼팅 가방, 스니커즈 등 잡화 상품을 선보였다. CJ ENM은 칼 라거펠트 론칭 방송을 통해 목표 대비 2배가 넘는 실적을 거뒀다. 2차 방송은 오는 12일 밤 9시 45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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