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개방형 혁신 나선 제약사들…식약처 "적극지원 약속"

제4회 머니투데이방송MTN 제약바이오포럼 개최
제약산업도 이젠 오픈이노베이션 시대…식약처의 역할은?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최근 공동개발을 통해서 다양한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해 세계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늘고 있는데요. 머니투데이방송 MTN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더 나은 개방형 혁신을 이끌기 위해 정부기관의 역할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박미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성장동력으로 개방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신약개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공동개발을 나서는 등 개방형 혁신 모델을 도입해 해외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겁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은 오늘(24일) 이러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개방형 혁신을 이끌기 위한 정부기관의 역할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정부는 신약개발에 있어서 꼭 거쳐야 하 임상시험의 국제 경쟁력을 보다 강화시킨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옥 /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국장 : 임상시험제도 추진단을 발족했습니다. 5월 중순경쯤 해서 (임상시험 개선안)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추진단을 추진해 나가려고 합니다. (개선안을 통해)임상시험을 빨리 진입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임상시험 데이터 신뢰도를 높혀 국제적으로 어떤 나라에 가서도 인정받을 수 있게 만들자 하는 것이 저희들의 생각입니다.]

신약 허가 역시 더욱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불필요한 규제는 없애되 안전관리는 더욱 철저히 하겠다는 말도 있지 않았습니다.

[최성락 /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 불합리한 절차적 규제를 과감히 걷어내고, 식약처가 허가해준 것이 결국은 미국 FDA 유럽 EMA에서도 인정할 수 있도록 철저히 안전관리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중남미 등 다양한 국가에 한국의약품 진출 지원 역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