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벨즈로 국내 하이볼시장 공략

박동준 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 ‘조니워커’와 ‘벨즈’로 하이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디아지오코리아에 따르면 세계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는 국내 대형 펍과 프랜차이즈 주점 입점이 늘고 있다.

조니워커 레드는 지난 4월 프랜차이즈 ‘지금 보고싶다’ 40개 매장에 입점해 ‘조니워커 하이볼’ 메뉴가 팔리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에 1,5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투다리를 포함해 스몰비어 체인 ‘청담동 말자싸롱’,‘경성주막’, ‘치어스’, ‘뉴욕야시장’ 등의 프랜차이즈 업장에서도 조니워커 하이볼을 판매 중이다. 조니워커 레드의 업소용 매출 중 프랜차이즈가 차지하는 비중은 21%에 달한다.

또한 지난달 조니워커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Striding Man) 탄생 111주년을 기념해 하이볼 전용 글라스 등을 포함한 조니워커 레드와 블렉 레이블 빈티지 컬렉션을 출시하며 가정 채널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외에 조니워커 레드, 블랙 소용량 제품(200ml)도 빈티지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되어 하이볼을 즐기는 혼술족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의 국민 위스키로 불리는 벨즈 역시 국내 원조 스몰비어 프랜차이즈인 봉구비어에 입점, ‘봉구 하이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벨즈는 유흥채널 전체 매출의 63% 가량이 프랜차이즈 주점에서 발생하고 있다.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청담동 말자싸롱 관계자는 “기존 소주나 맥주를 마시던 젊은 고객층들이 스카치 위스키 하이볼을 점차 많이 찾는 추세로, 하이볼 메뉴 출시 이후 매출이 약 15% 상승했다”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낮은 도수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류를 시도해 보는 밀레니얼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