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글로벌 1위 '크립토 키티' 잡은 '크립토 도저', 클레이튼 플랫폼 입성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인기 크립토 게임...삼성전자-카카오와 손잡고 판로 확대
서정근 기자

인기 크립토 게임 '크립토 도저'를 비롯한 '도저 프렌즈' 시리즈가 카카오의 클레이튼 플랫폼에 입성한다.

'크립토 도저'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플레이댑이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글로벌 1위 크립토 게임 '크립토 키티'와 각축을 벌이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한국 내 규제로 발이 묶인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내고 있는데, 삼성전자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이어 클레이튼 플랫폼에 입성하며 외연 확장에 나서, 눈길을 모은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1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 플레이댑 전략발표회에서 "'도저 프렌즈' 시리즈를 클레이튼 플랫폼을 통해 출시하기로 그라운드X와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플레이댑의 사업전략을 설명하는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 플레이댑이 서비스하는 '도저 프렌즈' 시리즈가 클레이튼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된다.


'도저 프렌즈'는 블록체인 기반 디 앱 개발사 슈퍼트리가 개발한 크립토 기반 게임 시리즈물이다.

첫 게임 '크립토 도저'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 장치를 활용해 쌓여 있는 코인과 인형을 밀어내는 방식의 게임이다. 올해 3월 출시 후 글로벌 1위 크립토 게임 '크립토 키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도저 버드'는 귀여운 2D 캐릭터가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획득해 나가는 방식의 런닝 게임으로 9월 출시 후 일주일만에 이더리움 게임 분야 1위를 기록했다. '도저 트레저스'는 보물찾기 방식에 증강현실을 접목한 게임이다.

슈퍼트리가 개발한 '도저 프렌즈' 시리즈들은 유통사 플레이댑을 통해 유통돼 왔다.

'크립토 도저'와 '도저 버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10에 장착된 암호화폐 개인키 저장장치 '키스토어'에 연동되어 갤럭시 최신 기종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게 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카카오와 제휴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두 기종에 '클레이튼 폰 월렛'을 탑재해 클레이 기반 암호화폐를 거래하거나 클레이튼 기반 디 앱들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슈퍼트리의 '도저 프렌즈' 시리즈물을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플레이댑이 유통해온 '도저 프렌즈' 시리즈들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아온 타이틀들이다. 삼성전자와 카카오 등 대형 IT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반 디 앱 사업들을 본격화하면서 활로를 넓히게 된 것이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