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로트 여신' 두리,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 홍보대사 위촉

11월 9일 국내 유일의 산업드론 조종대회 개최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트로트 가수 '두리'가 머니투데이방송(MTN)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2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머니투데이방송 1층 스튜디오에서 열린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유승호 MTN 대표와 정미경 본부장, 임종혁 마케팅 본부장, 김한양 한국교통안전공단 홍보팀장 등이 참석했다.

두리는 지난 2018년 5월 5인조 걸그룹 'GBB(지비비)'로 데뷔한 뒤 가수, 모델, 연기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유승호 MTN 대표는 “국내 유일의 산업드론 조종대회가 펼쳐지는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을 알리고 우리나라 산업드론이 국제적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많은 홍보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두리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드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저 두리 공주가 앞장서서 응원하겠다”며 1호 산업드론 챔피언십 홍보대사로서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은 다음 달 9일 경기도 부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산업 드론 조종 경진대회는 정밀조종 부문과 정밀방제 부문으로 나뉘어 시행된다. 전국 300팀 이상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돼 오는 26일 수도권(안산), 충청(보은), 호남(순천), 경상(칠곡)에서 지역예선이 치뤄진다.

지역예선 통과자들은 11월 9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본선에서 최종 우승을 가리게 된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조종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전시체험을 할 수 있는 '산업용 드론 박람회'도 열려 명실상부한 산업용 드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1회 산업드론 챔피언십(http://idc.mtn.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할 경우 사이트에서 부문별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idc@mtn.co.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23일까지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가 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