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스엠디솔루션, 요양기관용 구강세정기 'CES 2020' 혁신상 수상

거동 불편한 노약자 계층의 일상적인 구강관리에 특화…개발 역량 신뢰도 입증
신아름 기자

에스엠디솔루션의 요양기관용 구강세정기 'SMD COMORAL®'/사진제공=에스엠디솔루션

에스엠디솔루션은 요양기관용 구강세정기 'SMD COMORAL®'이 2020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의 혁신상(Innovation Awards) 수상 제품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전자 제품 전시회인 CES를 주관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에서 매년 CES에 전시될 제품들을 28개 부문으로 구분해 공학적 특성‧디자인‧제품 기능‧사용자 가치 등을 평가한 뒤 선정, 수상한다.

SMD COMORAL®은 신체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요양기관용 구강세정기다. 일상적인 구강 관리가 중요한 거동 불편 노약자들에게 특히 도움을 줄 수 있다.

김현정 에스엠디솔루션 대표는 "이번 혁신상 수상으로 에스엠디솔루션의 개발 역량 신뢰도를 입증했다"며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 의료 제품의 연구 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과 더불어 에스엠디솔루션은 CES 2020에 참가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한편, 에스엠디솔루션은 서울대 치대 김현정교수가 창업한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산학협력촉진법에 근거한 서울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다.

의료기기 개발기획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등의 전문인력을 확보한 유망 벤처기업으로 임상에서 충족되지 않은 욕구(Unmet needs)를 도출해 의학적으로 설계하고 사업화하는 의료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