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작업량 80% 줄여 AI 개발 가속…삼성SDS, 테크토닉 2019서 기술 노하우 공유

올해로 2회 맞은 테크토닉…개발자, 연구원, 석박사, 대학원생 등 1,200여 명 참석
고장석 기자

삼성SDS는 1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테크토닉(Techtonic)’을 열고 IT 기술 동향과 실제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테크토닉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삼성SDS가 보유한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로, 소프트웨어 개발자, 연구원, 석∙박사∙대학생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

권영준 삼성SDS AI 연구팀장 상무는 삼성 SDS가 자체 개발한 ‘AI 개발 가속화 기술’을 소개했다.

데이터 과학자들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 중 분류를 위한 '라벨링' 작업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데, AI 개발 가속화 기술은 데이터 라벨링을 자동화해 전체 데이터 분석 작업의 80%를 줄여준다.

AI 개발 가속화 기술은 그래픽처리장치(GPU)∙메모리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딥러닝 모델 선정 작업 시간도 줄여 생산성을 높여준다.

한편, 윤심 삼성SDS CTO 부사장은 키노트 강연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오픈소스 공개를 통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 IT 전문 기술 확보, 전략 투자 등을 포함하는 ‘삼성SDS 이노베이션 프레임워크’를 소개했다.

윤 CTO는 이날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삼성SDS의 5대 기술 'AI·블록체인·클라우드·데이터 분석·보안'이 적용된 기술 플랫폼과 혁신 사례도 함께 발표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오픈소스 공개, 개발자 콘퍼런스 등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