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안뜨던 '의왕·수지' 등 수도권 아파트도 10억원 시대

김현이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최근 서울과 함께 집값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는 경기권에서 10억원짜리 아파트들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과천이나 판교처럼 강남과 가까운 인기지역이 아닌 용인, 의왕처럼 그동안 비교적 덜 주목받았던 지역들입니다. 김현이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비규제지역인 경기도 의왕시의 한 신축 아파트.

최근 전용면적 84㎡짜리가 10억원이 넘는 가격에 거래됐습니다.

작년만 해도 6억원대에 머물렀던 가격이 급격하게 오른 겁니다.

용인 수지의 또다른 신축 아파트도 단기간에 호가가 3억원 가까이 뛰었습니다.

[수지구 공인중개사 :
호가 10억6,700만원짜리는 얼마 전에 거래가 됐고요. 지금 나오면 이제는 2년 후 시세로 팔겠다, 이거 아니면 매물이 안나온다고 보시면 돼요.]

이처럼 경기도 곳곳에서 신축을 중심으로 10억원을 호가하는 아파트들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 아파트는 대출을 비롯해 각종 규제가 집중되면서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는 겁니다.

특히 수도권의 새 아파트 입주물량은 해마다 줄고 있습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 :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수급에도 문제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계속 오를거다라는 것이 주변 지역으로 확산되는….]

여기에 GTX나 신안산선 등 광역교통망 확충도 수도권 일부 지역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 :
개발호재들이 굉장히 많고 지역 환경이 개선되는 지역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지역으로 수요가 유입되면서 같이 동반해서 오르는 현상….]

경기도 아파트 중위가격은 3억4천만원에 불과하지만 '안전자산'에 투자하겠다는 매수심리가 강해지면서 지역별 양극화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현이입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