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희망재단, ‘정·태·영·삼 맛캐다’ 12호점 오픈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희망재단(이사장 고광필, 이하 재단)은 ‘정·태·영·삼 맛캐다!’ 프로젝트 12호점인 ‘꼬들구이’이 9일 정선군 고한시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는 점주 박종욱(여, 64세)씨를 비롯해 고광필 강원랜드 희망재단 이사장, 백은주 정선군 보건소장, 홍성길 한국외식업중앙회정선군지부장, 강원랜드 재능기부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정·태·영·삼 맛캐다!’는 폐광지역(정선, 태백, 영월, 삼척) 영세 식당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마을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강원랜드희망재단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개장한 정선군 1호점 ‘포앤카츠650’을 시작으로 12호점이 개장 한 것ㅇ다.

점주 박종욱(여, 64세)씨는 광산에서 근무하는 남편을 도와 가족의 생계유지를 위해 20년 전 고한시장 근처에 식당을 오픈했다.

오픈 초기에는 대구뽈찜을 주메뉴로 손님들에게 인정을 받았지만 석탄합리화 정책에 따른 인구감소, 경기침체로 인한 영업부진을 피할 수 없었다. 박씨는 시간이 지나도 영업부진의 상황이 개선되지 않는 식당을 살리기 위해 고민하던 중 ‘정·태·영·삼 맛캐다!’ 프로젝트에 신청해 종합지원으로 선정됐다.

‘꼬들구이’는 약 한 달간 강원랜드 직원의 재능기부를 받아 조리·서비스·회계·위생교육을 받아 재개장을 준비했으며 강원랜드 건설관리팀 직원의 도움을 받아 특수부위전문 식당으로 탈바꿈했다.

박 씨는 "'꼬들구이'의 주메뉴인 돼지특수부위 뒷고기는 도축기술자들 사이에서 기름기가 적고 쫄깃한 식감이 뛰어나 뒤로 빼돌렸다는 비화가 있는 음식이다"며 "상호도 식감을 살려 지었다"고 말했다.

이어 “식당을 살리기 위해 많은 도움을 준 강원랜드 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재능기부 직원에게 배운 그대로 손님에게 보답해 도와준 직원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희망재단은 ‘꼬들구이’를 마지막으로 2019년도에 선정한 4곳의 종합지원식당에 대한 지원사업을 완료했으며 오는 2월부터 2020년도 ‘정·태·영·삼 맛캐다!’ 참여 식당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