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세먼지로 인한 부족한 산소…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산소발생기 홈케어 각광

김지향

40대 워킹맘 A 씨는 유치원을 다니는 6살 딸의 마스크 착용에 대해 고민이 많다. A씨는 최근 KF94 마스크를 착용 후 빠르게 걷다가 숨이 제대로 쉬어지지 않아 어지러움을 경험했다.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곧 다가올 봄철 미세먼지로 마스크 착용이 필요한 상황에 A 씨는 폐활량이 적은 어린 딸이 마스크로 인해 호흡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 A 씨의 사례처럼 최근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됨에 따라 산소 부족으로 인한 어지러움, 호흡 곤란 등을 느끼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인증한 보건 마스크인 'KF 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걸러낸다. 'KF 94'와 'KF 99'도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걸러낸다. 하지만, 미세먼지 제거율이 높을수록 숨쉬기는 불편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한 가정의학과 교수는 “미세먼지 제거율이 높을수록 정상적인 숨쉬기가 어렵습니다. 환자나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들이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 시 산소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으로 생기는 호흡 곤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된 사례도 있다. 싱가포르국립대병원이 2015년 임신 27∼32주인 임신부 20명(21∼40세)을 상대로 실험한 결과 한국의 KF94 등급에 해당하는 N95(미국 기준) 마스크 착용 시 평소보다 호흡량이 23% 정도 줄어들었다. 또한, 마스크 착용으로 산소 소모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각각 13.8%, 17.7% 감소했다. 이 같은 결과는 미세먼지 차단율이 높을수록 마스크의 필터 조직이 먼지를 걸러내기 위해 촘촘하게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폐활량이 일반 성인보다 적은 어린이, 노약자 등 건강 취약계층은 마스크 필터 안쪽이 산소가 부족하고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호흡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마스크 착용이 점차 생활화되면서 산소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제기되는 상황에 고농도 산소와 LED마스크로 건강과 피부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자이글의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자이글이 출시한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고농도 산소와 LED마스크가 결합한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산소발생기 관련 46가지 임상을 통과했으며, 페이스&바디 마스크와 산소 발생기를 결합한 형태로 37가지 임상을 통과하는 등 총 83가지의 효능으로 기술력을 입증했다.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정교하게 설계된 861개의 LED와 특수 광각렌즈로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을 마사지하듯 입체적으로 케어하며, 돔(Dome)으로 디자인된 LED마스크로 안심 거리를 확보해 소비자에게 호평받는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는 LED마스크, 산소 발생기로 순도 95%의 고농도 산소를 발생해 피부 개선 효과를 높였습니다. 특히, 수분함량, 수분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처럼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줍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의 산소 발생기는 분당 편백나무 250그루에 해당하는 고농도 산소(95%)를 피부 안과 밖에 공급해 피부의 노폐물과 오염물질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고농도 산소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를 사용하는 30대 직장인 P 씨는 “코로나19, 미세먼지 등으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회사에서는 환기를 잘 하지 않아 최근 답답함을 많이 느낀다”라며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의 고농도 산소로 답답함과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미세먼지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생활이 된 상황에 어린이, 노약자 등 건강 취약계층의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산소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가정에서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의 고농도 산소 케어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며 국내 산소 관련 시장 발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