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감염 경로 알 수 없는 추가 확진자 다수 발생…지역사회 확산 우려

정희영 기자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지역사회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성동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밸생했다"면서 "환진자는 사근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78세 이모씨"라고 밝혔다.

이 환자는 해외여행력 및 코로나19 확진자와의 접촉이 없었고, 고열 등의 증상으로 한양대학교병원에 외래 진료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던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에 대한 공포도 커지고 있다. 다수의 추가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진 것.

보건당국은 10명 안팎의 확진자가 더 있을 것으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방역망 밖 환자' 환자로 분리된 31번째 확진자가 병원 입원 중에도 교회, 호텔 등을 다닌 것으로 조사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북대병원은 전날 오후 11시15분부터 응급실을 폐쇄했다. 응급실에 있던 환자는 병원 내 1인실 등으로 격리조치됐다.

앞서 전날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도 해외여행 이력이 없고 확진자와 접촉하지 않은 확진 환자들이 잇따라 발생하자 코로나19 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고 공식 선언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아직은 역학적 연관성에 대해서는 단정해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사례정의를 확대하고 또 많은 그런 검사를 시행하게 되면 이런 유사한 환자들의 보고가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그런 면에서 새로운 국면이라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