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이오제멕스, 자이로닉스 2대주주로…1000만달러 투자해 지분 9.1% 확보

정희영 기자



바이오제멕스는 싱가포르 소재 면역항암치료제 개발 회사인 자이로닉스(Xylonix)에 1,000만달러(약 122억원)를 투자해 총 지분 9.1%를 취득하며 2대주주의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자이로닉스 투자는 암 진단 키트 개발이라는 단순한 사업구조의 한계에서 벗어나 글로벌수준의 바이오인프라 구축, 신규 파이프라인의 수혈, 연구 역량의 확충 등 기업구조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이오제멕스가 투자한 자이로닉스는 글로벌 제약사 로슈(Roche)의 연구개발(R&D) 책임자 출신은 물론 전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글로벌 의료 책임자, 전 미국 암 연구소 항암치료 개발 책임자 등이 포진한 전문 혁신신약 개발업체로, 북미·유럽·범아시아권에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자이로닉스는 오는 7월 14일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 1위 자문사를 통한 미국 금융시장 진출이 예정돼 있다. 바이오제멕스도 자일로닉스의 관계사로 'Summer Private Company Showcase 2020'에 참석한다.

양사는 경영의 효율 및 사업의 시너지를 위해 이번 바이오제멕스의 주주총회에서 자이로닉스의 최고과학책임자(CSO)인 프레드 정 박사(Fred Chung)를 사외이사 겸, 학술고문(Scientific Advisor)으로 정식 영입하고, 자이로닉스 측에서도 바이오제멕스의 연구담당 임원을 사외이사로 영입하면서 임원진의 상호 교환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또 이번 바이오제멕스의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 사업 목적 변경을 진행하고, 연구성과의 발표 및 신규사업의 제시등을 통해 향후 경영계획과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