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미금융그룹,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인근 한미물류센터 매각

유찬 기자

사진제공=한미금융그룹

부동산투자전문기업 한미금융그룹이 용인 원삼 한미물류센터 매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미금융그룹에 따르면 한미물류센터가 위치한 원삼면 인근에 세계 최대 규모의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여의도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원삼면 일대 약 4.5제곱킬로미터(k㎡) 부지에 약 120조원을 투자해 4개의 반도체 공장을 신설하고,국내외 50개 이상 장비∙부품 협력업체까지 입주시켜 반도체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는 약 148만명의 취업유발효과로 이어져 5만세대(약 15만명)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미물류센터는 연면적 약 2만 5,000제곱미터(㎡) 규모에지하 1층,지상 3층 건물로 2014년에완공된 최신식 다목적 물류센터다. 총 3면에 하역장(접안시설) 17개를 완비해 물류 출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화물용 엘리베이터와 화물용 리프트를 각 2대씩 갖추고 있어 신속하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원삼 IC 2분, 양지 IC 3분(영동고속도로), 호법JC 5분 거리(중부고속도로) 등 교통 접근성도 우수해 운송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