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MW, 마침내 받아든 '감사의견 적정'...거래재개 '청신호'

이대호 기자

EMW 기업이미지 / 사진=MTN DB.

EMW가 재감사를 통해 2018회계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을 받았다. 21개월만에 거래재개를 눈앞에 두게 됐다.

EMW는 지난 2018회계연도 재무제표에 대해 외부감사인인 삼일회계법인으로부터 감사의견 '적정'을 받았다고 1일 공시했다.

앞서 EMW에서는 지난 2018년 9월, 당시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의 횡령 혐의가 불거졌다. 이 때문에 그해 재무제표에 대해 외부감사인이 감사의견 표명을 거절한 바 있다.

이후 EMW는 다각도로 재감사를 추진해왔다. 지난 2월 최대주주 변경, 지난 3월 기업회생절차 신청 등을 통해 불확실성을 제거해왔다. 지난달 11일 서울회생법원에서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으면서, 최단기간 법정관리 졸업이라는 기록을 쓰기도 했다. 해당 회생절차는 2년 전 사건에 따른 우발채무를 확인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었다.

2018회계연도에 대한 감사의견이 '적정'으로 나오면서 2019회계연도 감사의견도 조만간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외부감사는 한영회계법인이 맡고 있다.

양일규 EMW 대표이사는 "기초가 되는 2018회계연도 감사의견이 나왔으니, 2019회계연도에 대한 감사의견도 조만간 어렵지 않게 나올 것 같다."며, "모든 요건을 충족해 한국거래소로부터 거래재개 결정을 받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대표는 "그동안 고생해준 직원들과 기다려주신 주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엄정한 재감사를 통해 투명성을 확인해준 외부감사인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세형 EMW 상무는 "외부감사를 맡은 삼일회계법인은 물론, PA(자문)를 맡은 서우회계법인이 많이 고생해주셨다."며, "함께 노력해주신 분들께 CFO로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