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세계면세점, 코로나19 여파로 제주점 진출 잠정 보류

해약금 20억원 내고 제주점 부지 매매계약 철회
최보윤 기자

서울 중구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 News1

신세계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제주 시내면세점 사업을 잠정 보류했다.

신세계 측은 제주 시내면세점 진출을 위해 지난해 A교육재단과 체결한 제주시 연동 옛 뉴크라운호텔 매매 계약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세계 측은 A교육재단에 해약금 20억원을 지불해야 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정부가 제주에 신규 면세점 특허 공고를 낼 가능성이 낮아지자 20억원을 손해보더라도 신규 진출을 포기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우선 사업 부지를 포기했지만 제주도 진출 계획을 아예 접은 것은 아니"라며 "상황이 나아지면 제주도 진출은 다시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신세계 측은 지난해 해당 계약을 체결하면서 옛 뉴크라운호텔 부지 3888㎡를 58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호텔을 허문 뒤 2021년 말 지상 7층‧지하 7층, 연면적 3만8205㎡ 규모의 면세점 건물을 신축한다는 구상이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