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바이오유전자, 디이프와 전략적 업무협약

박미라 기자




한바이오유전자는 디이프와 최근 디이프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람들이 건강한 장수를 추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모할 방침이다. 예컨데 한바이오유전자 고객은 디이프 데이터 식품(Data Food) 플랫폼인 iFood Gene 유전자 빅데이터 맞춤형 식단, 맞춤형 정밀 식품 분석 등을 이용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식단을 제공 받아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최준 한바이오유전자 대표는 "이번 협약은 한바이오유전자 고객의 유전자를 정밀하게 분석한 결과에 맞게 디이프의 고도화된 빅데이터를 통한 식단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양사의 차별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건강 관리를 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남우 인실리코젠 대표는 "향후 인공지능 기반의 메타 게놈 분석, 프로바이오틱스 등 새로운 개념의 헬스케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 된 데이터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작점"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강점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디이프는 생물정보 전문기업 ㈜인실리코젠의 자회사이다. 식품 영양소 데이터 베이스와 인간의 유전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DNA에 최적화 된 식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엔 디지털 헬스케어 닥프렌즈와 제휴을 맺고 네이버 지식 in에 식품 영양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설립된 한바이오는 첨단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 검사, NK 세포 활성도 검사, NK세포 및 줄기세포 배양,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시설확충 등 투자를 감행하며 오는 8월 시행될 첨단재생바이오법에 대비해 세포치료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