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최고 경쟁률 38대 1 기록

박수연 기자



대우건설이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일원에서 선보인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가 평균 14.5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청약접수 결과 234세대 모집에 3,402건이 접수되며 평균 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은 전용면적 31㎡가 포함된 1군에서 나왔으며, 26세대 모집에 992건이 접수돼 3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도심으로의 이동이 원활해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한데다 도심의 우수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대형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신뢰도가 높은 만큼 계약 또한 수월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지하 6층~지상 18층, 1개동, 전용면적 30~45㎡ 총 23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그 중 임대 5세대를 제외한 2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위치해 있고 도보 약 6분 거리에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이 자리한 더블 역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으로 마포대로, 신촌로 등 간선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아현초, 아현중, 아현산업정보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밖에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오르고 있는 마포구 일대의 환일고, 배문고, 한성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8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계약은 오는 9일~10일 2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617-1번지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내·외부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한 관람이 이뤄지고 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