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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국내 첫 '보이스피싱 피해 전액 보상' 시행

머니투데이방송 조정현 기자we_friends@mtn.co.kr2020/07/06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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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피해액 전액을 금융사가 보상하는 방안이 처음으로 도입됐습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토스를 통해 일어나는 명의도용과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해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를 오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 중에 이같은 보상정책을 도입한 것은 토스가 처음으로, 피해자는 사고 발생 후 30일 안에 토스에 신고하면 절차를 거쳐 손해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피해자가 로그인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등 접속 정보를 스스로 타인에게 알려준 경우나 가족 또는 지인이 도용한 사례 등은 보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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