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익성·안정성", 국책은행 적립식 채권 '눈길'

조정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초저금리와 펀드사태 속에 예·적금보다는 금리가 높고 적금만큼 안정성이 높은 국책은행의 적립식 채권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연 7% 금리를 적용하는 경우도 나왔습니다. 조정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기업은행이 오늘부터 판매하는 적립식 채권 상품의 최고금리는 연 7%입니다.


매달 15만원씩 적립할 수 있어 적금과 비슷한 구조입니다.

조건은 붙습니다.

웅진씽크북의 학습 상품에 가입해야 연 7%의 고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기반은 중소기업 대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중소기업금융채권, 중금채입니다.

채권 상품인 만큼 기업은행은 예금보험공사에 예보료와 지급준비금을 내지 않아도 돼, 조금이라도 더 상품 금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상품처럼 다른 기업과 제휴할 경우 금리는 훨씬 상향됩니다.

예금자보호 대상은 아니지만 정부가 보증하는 국책기관의 채권이어서, 예·적금에 버금가는 안정성도 보장됩니다.


[기업은행 관계자 : 초등생 학부모들이 타겟 고객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 금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지고 여러 업체와 제휴를 통해가지고..]

이같은 장점 때문에 중금채 상품 판매는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올 들어 상반기까지 판매액이 47조 5,600억원에 달해 2년 전보다 17% 증가했습니다.

또다른 국책은행인 산업은행도 산금채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연 1.66%로, 1%대 초반이면 다행인 시중은행 적금상품 대비 높습니다.

'플러스 알파'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두루 갖춘 국책기관 채권 상품이 예적금을 보완할 투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정현입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