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 폴리텍대학, 러닝팩토리(LF) 기반 실습작품 전시회 시상식 개최

권혜민 기자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조광래)는 10일 교내 공학관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이하 LF) 융복합의료기기 제작실에서 LF기반 실습작품 전시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조성된 LF활성화 차원에서 기획한 것이다.

9~10일 의료공학과 학생들이 2인 1조로 프로젝트 중심의 총 13개의 실습작품을 선보였으며 대상은 아듀이노를 이용한 미세먼지 측정기를 제작한 조연경·한덕기조가 수상했다.

조광래 학장은 "LF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발적 참여로 제품을 만들고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까지 직접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며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원주캠퍼스는 2019년부터 LF를 구축해 실제 산업 현장을 기반으로 하는 학습환경으로 직접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산업현장과 유사한 통합형 실습을 운영중이다.

또 9월23일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의료공학, 컴퓨터응용기계) 수시 1차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