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웹케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제휴 협약 체결

서정근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재단법인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기업 경리업무 지원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창업과 장애인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장애인기업 전문지원 공공기관이다. 현재 5,200여 개의 장애인기업이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약 500개씩 증가하고 있다.


이번 제휴 협약은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예술작가 성장 후원 프로젝트, 캄보디아 IT 인재 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웹케시가 새로 시작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에 속하는 장애인기업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성장기반 마련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서기영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사진 왼쪽), 강원주 웹케시 대표가 업무제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 이후 웹케시는 장애인기업을 대상으로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 할인 등 각종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장애인기업 대상 경리나라 홍보 지원 △전담 매니저 및 세무사 경영컨설팅 △모바일 경리나라, 기업 제로페이 등 경리나라 부가 상품 2개에 한해 1년 무상 제공 △경리나라 이용수수료 할인 등이 있다.


웹케시가 출시한 국내 최초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번거로울 수 있는 경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그램 내에서 증빙/영수증 자동수집과 인터넷뱅킹의 조회/이체 기능이 합쳐져 경리 업무를 덜어주고, 초보 경리 담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경리나라는 △증빙/영수증관리 △통합계좌관리 △급여/명세서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모바일 경리나라 △지출결의서 관리 △시재/영업 보고서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리 업무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아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제공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경리나라를 장애인기업에게 공급함으로써 장애인기업의 경리 업무 자동화를 구현하는 게 목표”라며 “웹케시는 이번 협약과 같이 지역사회를 돕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