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안전관리 힘쓰겠다" 외 2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안전관리 힘쓰겠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31일 aT의 다중이용시설 현장에 대해 CEO 주관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aT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와 '화훼공판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특별안전점검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가치"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근로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안전관리와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2.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 "재해 예방에 만전 기할 것"

한국남부발전은 최근 CEO 주관으로 남제주발전본부를 시작해 삼척발전본부 등 전국 각지에 소재한 사업소를 방문해 점검하는 현장경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정식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전력수급 비상상황실, 주요 발전설비 현장 점검과 집중호우나 발전기 불시정지와 같은 돌발상황에 대한 비상대응 계획을 수립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도록 주문했습니다.

신정식 사장은 "여름철 무더위와 잦은 폭우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안정적 전력수급을 위한 설비 점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절차와 원칙을 준수해 중대재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3.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 "위대한 기업으로 또 한번 도약"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신임 대표가 3일 취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김만기 대표는 30년 경력의 보험 분야 전략과 기획 전문가로, 동양생명보험 경영전략 본부장과 ABL생명보험 전략기획담당 상무, 감사실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김만기 신임 대표는 "현재 프리드라이프가 있기까지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현실이 어렵지만 지난 상반기 사상 최대 영업실적과 자산, 성수금 1위를 달성한 프리드라이프 혁신 DNA를 더욱 강화해 위대한 기업으로 또 한번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