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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우, 해외서 '대우' 상표권 안쓴다…'위니아+클라쎄' 투트랙 전략

조은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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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우가 자사 해외 브랜드를 모기업인 대유위니아그룹의 종합가전 패밀리 브랜드 '위니아(WINIA)'로 변경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위니아대우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맺은 '대우' 해외 상표사용권 계약이 지난 6월 만료되면서 더 이상 해외에서 '대우' 상표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위니아대우는 해외에서는 '위니아', 국내에서는 '클라쎄(Klasse)'로 투트랙 마케팅을 펼칠 방침입니다.

'위니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중남미와 유럽 등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각 지역 소비자에게 친화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해나갈 계획입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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