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증권, 언택트 세미나에 상장사 1,079개사 참여

박소영 기자



삼성증권은 지난 26일 개최한 기업 경영자 대상 언택트 포럼 '언택트 써밋'에 1,600여명이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언택트 써밋'은 기업의 CEO, CFO 등 핵심 경영진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저명한 석학들과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의 온라인 양방향 소통 강의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1,079개 상장사의 1600명이 넘는 CEO와 CFO들이 사전에 참여신청을 했다. 1079개 상장사들은 시가총액 합산 금액이 약 880조원 육박한다. 이는 국내 전체 시장 시가총액의 50% 에 달하는 규모다.

삼성증권측은 '법인고객 토탈솔루션' 같은 맞춤형 서비스와 '패밀리오피스' 같은 경영진 특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기업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신뢰를 쌓아온 점이 큰 역할을 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 26일 개최된 써밋 오픈행사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장하준 교수,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교수가 나서 "코로나 사피엔스, 한국의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나타날 신인류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언택트 써밋'은 앞으로 10개월간 매 격주로 석학들의 강연과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의 특강을 번갈아 제공하는 방식으로 총 21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언택트 써밋'에 참여한 한 중견기업 CEO는 "올들어 코로나로 인해 경영환경이 급속히 악화되는데 반해 법인들에 통찰력을 제공할 깊이 있는 이런 세미나는 방역 때문에 취소되는 경우가 많아 경영자로서 답답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에 삼성증권에서 진행하는 '언택트 써밋'에서 제시될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경영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양진근 삼성증권 영업솔루션담당은 "안정된 고객자산관리를 위해서는 코로나 등 다양한 외부 변수에 흔들리지 않고 엄선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언택트 써밋'을 시작으로 향후 진화된 I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