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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필품 대량으로 쟁인다" 창고형 할인점 승승장구

최보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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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점포들이 타격을 입고 있는데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데 '창고형 할인점'은 몰려드는 소비자들로 활기를 띄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최보윤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최보윤 기잡니다.

[기사내용]
평일 오전인데도 장 보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생수부터 육류까지, 다양한 상품들로 장바구니가 가득 찼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찾는 사람이 없어 문을 닫는 유통업체들이 속출하고 있지만 이른바 '창고형 할인점'은 날개를 달았습니다.

"한 번 오면 이렇게 박스채 사야 하지만 계속되는 '집콕'에 쟁여두려는 소비자들이 늘고있습니다."

'박리다매' 방식으로 일반 대형마트나 백화점보다 10% 안팎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습니다.

[박수민 서울시 면목동 : 온라인보다 직접 보고 살 수 있으니까 좋고 한번 오면 거의 20만원 정도는 쓰는 것 같아요.]

[함정화 경기도 다산동 : 아무래도 명절도 있고하니 미리 좀 샀어요. 온 김에 더 구입했어요, 솔직히..]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오히려 방문객이 늘고 고객당 구매금액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김양호 이마트 트레이더스 월계점 팀장 : 집밥족이 늘고 캠핑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용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트레이더스의 특성상 먼거리 고객도 증가해 매출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제 국내에서 가장 활발히 창고형 할인점을 운영 중인 이마트의 실적을 보면 올 들어 대형마트 매출이 1.6% 줄었으나 창고형 할인점은 21% 늘었습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다음 주에는 경기도 안성에 또 하나의 창고형 할인점을 여는 등 지속적으로 신규 출점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줄폐점 위기에 놓인 가운데 창고형 할인점은 온라인 유통업계와 함께 승승장구하는 분위깁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최보윤 입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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