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BNPP운용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ESG 펀드' 출시

조형근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하 신한BNPP운용)이 선진국 ESG 주식형펀드와 단기 인컴형 해외채권펀드 등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인 '신한BNPP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ESG [주식혼합-재간접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과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ESG 투자는 투자기업의 재무적 요소 외에 비재무적인 요소를 함께 고려해 장기적으로 리스크를 축소하고 지속가능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한다.

신한BNPP운용은 글로벌 펀드 선정 자문사인 Fund Quest와의 협업을 통해 재간접펀드 구조로 '신한BNPP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ESG 펀드'를 운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적인 ESG 운용방식을 적용하는 펀드 중 안정적인 성과를 시현하는 코어펀드와 기업의 성장성을 고려하는 성장형 펀드로 포트폴리오 구성해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멀티자산 운용을 맡고 있는 김성훈 글로벌 투자운용본부 팀장은 "이번 펀드는 'ESG 주식형 펀드'와 '글로벌 단기채권형 펀드'에 적절히 분산투자해 중위험중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BNPP운용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ESG 펀드'의 운용보수 10%를 적립해 중소기업중앙회 사랑나눔재단에 소상공인 지원목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