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농업기술을 세계로"…농촌진흥청, 농업기술박람회 온라인 개최

유찬 기자

사진=농촌진흥청

농촌진흥청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상상을 현실로, K-농업기술 세계로!'라는 주제로 2020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농업기술박람회 홈페이지 및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공간에 설치하려던 실물과 모형, 화판을 모두 영상물로 제작해 3차원 가상 전시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3차원 가상전시관에서는 농업의 시작인 유전자원, 품종 등에 더해 사막과 남극 등 극한 환경을 극복한 'K-농업기술' 등을 소개한다.

또한, 누에고치 공예, DNA분리·관찰 등 8종류의 농업생명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반려식물을 키우는 참가자는 온라인 식물병원을 통해 반려식물의 문제점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진단하고 처방받을 수 있다.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도전! 대한민국 농업골든벨에서는 농업에 대한 과학 관련 상식 퀴즈대회를 열고, 가장 빨리 문제를 맞춘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2020 농업기술박람회는 농업과학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농업·농촌의 잠재력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기술 대축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