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첫 명절 선물 키워드 '면역력'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추석 명절이 다음 주로 다가왔지만 코로나19로 고향에 내려가기 보다는 선물 보내시려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코로나19로 '건강'이 화두가 되면서 면역력을 강조한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홍삼 판매도 예년에 비해 늘고 있는데요. 올해 첫 인삼 수확 현장에 박동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시내 한 백화점 건강식품 매장입니다.

추석 선물을 고르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박송이 서울시 동작구 : 코로나19 때문에 면역력이 중요한데 홍삼이 면역력에 좋다고 해서 가족들한테 보내려고...]

코로나19란 특수 상황과 정부가 한시적으로 청탁금지법의 농축수산물 상한액을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해 홍삼 판매는 지난해에 비해 30% 가량 늘었습니다.

어제부터는 홍삼 원료인 인삼의 본격적인 수확이 시작됐는데요.

트랙터가 지나간 자리로 노란 인삼들이 쏟아지면 일손들이 재빠르게 거둬들입니다.

6년 동안 땅 속에서 정성스럽게 자란 인삼은 크기와 모양 등으로 1차 선별돼 홍삼 제조 공장에 보내집니다.

이후 숙달된 인력이 인삼을 손질해 말리고 인증된 제조 시설을 거쳐야 비로소 홍삼이 됩니다.


[김용덕 인삼 경작인 : 인삼 육질을 포함한 모든 과정들이 9월부터 성장세기 때문에 9월에 생산된 인삼으로 만든 홍삼을 먹으면 (좋습니다)...]

코로나19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후 첫 명절,

직접 얼굴은 못 보지만 멀리에서도 서로의 건강을 챙기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동준입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