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르셀로나 대표 공격수’ 수아레즈, 눈물을 머금고 아틀레티코행...메디컬 테스트 진행

문정선 이슈팀



FC 베르셀로나 공격수 루어스 수아레즈가 결국 아틀레티코로 이적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양 구단은 24일(한국시간) 수아레즈가 아틀레티코로 완전 이적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수아레즈는 이날 메디컬 테스트를 받은 뒤 계약에 최종 서명할 예정이다.

수아레즈는 바르셀로나의 한 시대를 대표하는 공격수다. 지난 2014년 리버풀에서 이적한 뒤 283경기에서 198골을 터트렸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신임 감독인 로날드 쿠만 감독은 수아레즈를 방출 1순위로 설정했다. 이 과정에서 쿠만 감독은 전화 통화로 수아레즈에게 방출 통보를 한 것.

수아레즈가 방출 명단에 이름을 올리자 아약스, 유벤투스 등 여러 구단이 이름을 올렸다. 이 중 유벤투스행이 강하게 거론된 바 있으나 이적 막판 비자 문제 등으로 무산됐다. 결국 리그 경쟁팀이지만 수아레즈에게 손을 내민 아틀레티코행이 최종 확정됐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우루과이 출신 공격수 수아레즈가 6시즌 동안의 팀 생활을 마치고 아틀레티코로 떠난다"며 그가 그동안 팀에서 넣었던 9가지 주요 골들을 공유하는 등 마지막 작별 인사를 했다.

(사진=로이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