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재석 전문가 칼럼] “디지털 뉴딜” 수혜 부각되는 인공지능 관련주 흐름 주목해야

MTN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정부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마련하면서 미래 핵심 기술이자 10대 대표과제 중 하나인 인공지능 분야의 투자가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정부는 AI국가 전략을 선포하였고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성장성을 감안하여 전담 조직과 관련 분야에 집중 투자 계획을 수립,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까지 고려하여 공공분야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할 것으로 판단된다.

IoT를 활용한 스마트공장 관리 시스템 개발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머신러닝 솔루션 서비스 등의 네트워킹 솔루션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픈베이스는 기업들의 인공지능 기반의 신사업이 활발해짐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사업, 게임·커머스·금융 등, 기타 인공지능(AI) 기반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 역시 인공지능 투자 확대에 따른 정책 수혜주로 향후 흐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