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코바이오메드,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와 공동개발 업무협약

정희영 기자



미코바이오메드(대표 김성우)는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와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두 기관의 협업 내용은 분자진단 장비 및 시약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교육을 수행하고, 세네갈 현지 생산이 주요 골자로, 파스퇴르 연구소는 이에 대한 제조, 판매 그리고 마케팅을 위한 세부 계획 및 전략 개발에 대한 파트너십을 모색한다.

세부 제휴 분야로 '공동 연구 개발', '기기 및 시약 생산 라인 현지 구축', '물류 및 유지 보수 지원을 위한 고객 지원 센터', '영업 및 마케팅 사무소' 등을 추진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하고, 취급할 제품 포트폴리오로는 PCR분자진단 장비 및 그 시약 그리고, 면역신속진단키트(Rapid Kits) 및 Elisa등의 면역진단제품 등 미코바이오메드의 현재 제품과 아프리카 대륙에서 추가로 판매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한다.

회사 관계자는 "분자진단 장비 및 시약에 대한 공동 연구 개발 및 판매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면서 "현재 우리 나라를 방문중인 세네갈 파스퇴르 연구소의 주요 인사가 회사를 방문해 세네갈 및 아프리카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공동업무 수행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향후 미코바이오메드는 현지 파트너와 현지 합작법인(JVC)를 설립을 통해 현지 생산, 판매 등 현지화 전략으로 세네갈은 물론이고 아프리카 전역으로 매출 확대를 진행한다.

파스퇴르 연구소는 1887년에 설립됐으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국제 네트워크 연구소로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25개국 32개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정부의 지원금 뿐만 아니라 빌&멀린다 게이츠재단 등의 기부금, 기술이전료 등으로 운영되며, 각 국가의 의료 관련 분야에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