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핵심능력 테스트’ 뭐길래?··· ‘내 능력이 잘먹고 잘자기?’

문정선 이슈팀



26일 오전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핵심능력 테스트’가 오르며 화제다.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활동 시간이 줄어들면서 MBTI, SPTI를 비롯해 모바일과 웹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가 각광받는 가운데, 핵심능력 테스트 역시 많은 이들이 참여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핵심능력 테스트는 '스페이스클라우드'(주식회사 앤스페이스)에서 만든 것으로 "사람들이 평가하는 나" "자유 시간이 있을 때 나는" "나에게 있어 더 중요한 것은" "일을 할 때"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에게 반박할 때" "생각을 표현 할 때" 등을 묻는 12가지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테스트를 모두 진행하면 나의 핵심 능력을 알려주며 핵심 능력은 돈세기, 눈치보기, 뼈때리기, 멍때리기, 좋아요 누르기 등 다양하다. 이에 더해 추가 능력 3가지와 내 능력이 빛나는 공간, 내 능력의 소울 메이트 유형도 알려준다.

테스트를 만든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공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세미나실, 회의실, 파티룸, 연습실, 사진실 등 다양한 공간을 단시간 임대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스페이스 클라우드)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