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다음달 10일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허가"

승인 후 24~48시간 내 백신 배포 개시
연말까지 4000만 회분 생산
김승교 기자

서울 명동에 위치한 화이자 코리아 본사.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용을 위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제롬 애덤스 미국 공중보건국장은 29일(현지시간)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온엔테크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 허가(EUA)를 내달 10일 중 신속히 허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애덤스 공중보건국장은 이날 폭스뉴스와 가진 회견에서 "연방정부로서 약속한 대로 코로나 백신의 EUA를 조기에 심사할 수 있는 체제를 갖췄다"며 이같이 전했다.

화이자는 코로나 백신 가운데 처음으로 EUA를 지난 20일 신청했으며 식품의약국(FDA) 외부전문가 자문위원회가 12월10일 열려 화이자 백신의 임상시험 결과를 심사한다고 애덤스 국장은 설명했다.

애덤스 국장은 코로나 백신에 대한 승인을 떨어지는 대로 "24~48시간 안에 백신 배포를 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애덤스 공중보건국장은 "연말까지 4000만 회분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애덤스 국장은 미국민 대부분이 내년 4~6월까지 조기단계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