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메디프론, HMR기업 '에스제이코레' 인수

석지헌 기자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메디프론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선도기업인 '에스제이코레' 지분 100%를 취득, 경영권을 확보한다고 1일 밝혔다.

에스제이코레는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국떡’ 브랜드로 더 유명한 냉동떡볶이 분야 온라인 1위기업이자 대표적인 한류푸드 수출 기업이다.

메디프론이 에스제이코레를 인수하게 된 배경으로는 HMR 시장의 높은 성장성과 제품경쟁력, 주거래처인 쿠팡과 마켓컬리 등 국내 온라인 유통망 등이 꼽힌다.

메디프론 관계자는 "메디프론은 바이오신약개발이 본질이자 핵심사업이며 이번 이익창출력이 상당히 높은 기업을 인수하게 됐다"며 "바이오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메디프론이 에스제이코레의 최대주주로부터 경영권을 인수하는 금액은 220억원이다. 인수와 동시에 메디프론은 에스제이코레의 최대주주를 대상으로 80억원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한다. 발행조건은 만기 3년, 이자율은 0%라는 유리한 조건으로 발행이 결정됐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