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니티,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정식 출시

파이썬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 기반으로 개발
서정근 기자

유니티 코리아가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가 정식 출시됐다.

코드얼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학습자와 플랫폼 간의 실시간 상호작용이다.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개체들이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3D 아바타를 포함한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생동감 넘치는 고품질 그래픽의 배경은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되었으며, 이는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주고 집중력과 몰입감을 높이는 등 학습자의 코딩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높이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코드얼라이브의 또 다른 특징은 가장 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는 점이다. 코딩 입문자는 물론, 전문가들도 파이썬의 기초 문법부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심화 내용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부터 코드 구현에 이르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언제든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고, 코드 자동 완성 및 오류 수정 기능이 제공되는 점은 학습자의 코드 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학습 효율을 높인다. 또한 ‘코드얼라이브 플레이그라운드’ 기능은 학습자들이 유니티를 이용해 고품질의 그래픽을 제작하며 전문가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쉽고 간편하게 개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코드얼라이브’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나아진다고 믿는다’라는 유니티의 가치 아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물 중 하나”라며, “코드얼라이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로 떠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학습하며 급변하는 미래를 자신감 있게 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드얼라이브의 독점 공급사인 씨엠에스에듀는 지난 달 코드얼라이브의 무료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배정민(중3) 군은 “코드얼라이브로 함수, 루프, 조건문 등 파이썬 개념을 익히고 실습하면서 3D 게임을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며 “멋진 결과물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으며 무엇보다 코딩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