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2020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시)

춘천시는 오는 29일 2020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제품 판로를 확보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유튜브 전용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0 춘천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 50개가 참여했으며 춘천시민 누구나 유튜브 전용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축하공연, 사회적경제 토크 콘서트,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토크 콘서트는 송현섭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박미나 두레 생협 상임 이사, 유지영 사단법인 강원살이 사무국장, 김정훈 통통창의력발전소 대표가 패널로 참여해 우리 주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사회적경제 라이브 커머스는 ‘오마이 컴퍼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소셜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연기했던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온라인으로 개최해 위축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사회적경제 한마당에는 사회적경제기업 30개와 핸드메이드셀러 70팀이 참가했으며 매출액은 5400만 원이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