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故 김상하 삼양그룹 명예회장 애도 외 2건

이유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故 김상하 삼양그룹 명예회장 애도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고 김상하 삼양그룹 명예회장에 대해 "국가 경제 성장을 이끈 분"이라고 애도했습니다.

이어 "혜안과 뚝심 경영으로 국내 식품·화학 발전에 이바지한 김 회장님께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어제(20일) 별세한 김상하 회장은 1988년부터 2000년까지 12년간 대한상의 회장을 맡으며 '역대 최장수 회장'이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2.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투자 조언' 유튜브 영상 공개

미래에셋금융그룹이 21~22일 양일에 걸쳐 박현주 회장의 투자 조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합니다.

오늘(21일)은 '나도 한때는 주린이였다' 편을, 22일에는 '금융투자 혁신 ETF를 말하다' 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이번 투자 미팅 공개는 고객 동맹의 일환으로 국내 모든 투자자의 성공 투자를 위해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3.민병두 보험연수원장 공식 취임

제 18대 보험연수원장에 민병두 전 국회의원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민 신임원장은 1958년생으로 17·19·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20대 국회에선 정무위원장을 맡았습니다.

보험연수원은 "민 원장의 취임으로 보험연수원이 전문 산업연수 기관으로서 경쟁력과 위상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