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복지부, 셀리드·유바이오로직스 코로나 백신 개발 지원한다

셀트리온·대웅제약, 2차에 이어 3차 공모 과제서도 선정
석지헌 기자



보건복지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셀리드와 유바이오로직스의 임상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6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임상지원 제3차 공모 선정결과'에서 10개 과제가 응모해 최종 4개 과제(치료제 2개, 백신 2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3차 공모 결과,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임상1·2상을 승인받은 셀리드와 유바이오로직스가 새로 선정됐다.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는 셀트리온과 대웅제약이 2차에 이어 3차에서도 임상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셀트리온은 항체치료제 임상3상으로, 대웅제약은 카모스타트 단독 투여와 렘데시비르 병용투여로 각각 임상2상과 3상을 진행한다.

복지부는 "치료제·백신 개발을 '끝까지 지원'하기 위해 올해 예산을 48% 확대했으며, 격월마다 신규 과제를 공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3차 공모를 포함하여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임상시험 정부 지원액은 백신 5개 과제 364억 원, 치료제 5개 과제 844억 원"이라고 덧붙였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