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호반건설, 인천 '석남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

올해 건축심의 통과…2023년 5월 착공 목표
박수연 기자

호반건설이 수주한 인천 석남동 490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호반건설이 연초 경기 부천에 이어 인천 서구에서 가로주택사업을 수주했다.

호반건설은 인천 서구 석남동 490번지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조감도)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석남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서구 가석로 276(석남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36층, 2개동, 총 223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을 짓는 사업이다.

조합은 올해 건축심의를 통과하고, 2023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석남역과 인접했으며, 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석남초등학교, 가좌여자중학교, 가정고등학교 등의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다. 또 석곶체육공원, 석남체육공원도 인근에 있어 산책, 운동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조합과 함께 석남역 역세권의 명품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초부터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면서 소규모 정비 사업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