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반건설이 수주한 인천 석남동 490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
호반건설이 연초 경기 부천에 이어 인천 서구에서 가로주택사업을 수주했다.
호반건설은 인천 서구 석남동 490번지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조감도)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석남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서구 가석로 276(석남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36층, 2개동, 총 223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을 짓는 사업이다.
조합은 올해 건축심의를 통과하고, 2023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석남역과 인접했으며, 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석남초등학교, 가좌여자중학교, 가정고등학교 등의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다. 또 석곶체육공원, 석남체육공원도 인근에 있어 산책, 운동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조합과 함께 석남역 역세권의 명품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초부터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면서 소규모 정비 사업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ombudsman@mtn.co.kr02)2077-6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