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와 업무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19일 '강원도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진출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외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가 팬데믹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적인 트렌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판단하고 도내 기업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온라인 마케팅 확대에 집중해 왔다.

특히 이번 협약은 인구 6억 5000만의 거대 시장이자 중산층과 젊은 세대의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류 열풍의 중심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모바일 기반의 동남아 특화 플랫폼 ‘쇼피’와 손을 잡았다.

또 쇼피코리아가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및 크로스보더(CBT)에 익숙하지 않은 도내 기업의 전자상거래 진출이 용이하다.

강원도와 강원도경제진흥원, 쇼피코리아는 지난 1월 27일 1차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 바 있으며 19일 오후 2시부터 2차 웨비나를 개최한다.

쇼피코리아는 정기적인 웨비나 개최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 쇼피 입점 및 활용 방안, 품목별 시장별 트렌드 및 진출전략 등 동남아 시장 진출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쇼피는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7개국에 진출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특히 쇼피코리아는 2021년 한국 기업 지원 전략 방안 중 하나로 강원도, 부산 등 수도권 외 소재하는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에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

도와 쇼피코리아는 정기 웨비나 외 입점기업 인큐베이션 및 컨설팅, 메가 캠페인 연계 홍보판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도내기업 중 동남아 시장에 적합한 기업을 발굴․육성 하는데 노력을 함께 기울일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