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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GC, 북미 건기식 제조업체 인수…"확실한 캐시카우 확보"

정희영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캐나다 밴쿠버 소재 건기식 전문 제조·판매회사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Natural Life Nutrition)'을 인수합병을 통해 헬스케어 해외기반시설을 확충했다고 19일 밝혔다.

EDGC는 2024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소비자가 기준 약 3,000억원 규모),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 내 유통채널 확대 및 글로벌 수출 국가 다변화, 개인 유전자 맞춤형 하이엔드 건기식 제품 출시 및 CBD(카나비노이드) 제조 및 판매가 합법인 캐나다에서 관련 신제품 개발과 사업을 추진한다.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2000년 설립돼 탄탄한 기술력과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연평균 22.5% 이상 고성장을 달성했다. OEM/ODM 대량생산체제가 가능한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품)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한국에서 소비자가 기준으로 1,000억원 규모의 건기식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약 7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매해 업체별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오메가3, 프로바이오, 비타민류 등 약 38개 품목, 272개 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하다.

회사는 온라인ㆍ홈쇼핑ㆍ면세점 등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쿠팡과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PB형태로 제품을 공급해 국내 유통망을 넓혀갈 예정이다.

나아가 미국·캐나다 등 대형온라인 쇼핑몰인 ‘Shopify’ ‘AMAZON’을 통해 북미시장의 점유율을 끌어올릴 전략을 갖고 있다. EDGC의 영업망을 활용해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파트너를 적극 발굴해 건기식 OEM/ODM의 대량수출을 주도한다는 복안이다.

'내추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캐나다 미국 한국 중국 등에 지적재산권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개인 유전자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자체 개발을 통한 하이엔드 제품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EDGC는 고객의 유전적 특징, 건강 상태, 질병 발생의 위험도를 사전에 파악해 국내 유전체 기업으로는 최초로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자체 파이프라인을 통해 주도할 방침이다.

EDGC 신사업추진팀 김태현 이사는 "우리가 가진 글로벌 리딩 유전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 역량에 전문 건강기능식품 생산력을 얹어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하게 됐다"며 "글로벌 건기식 시장을 주도해 4만 7000여 EDGC 가족을 위한 주주친화경영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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