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페이스북, 메타버스 기업 변신 본격화

박지웅 기자



페이스북이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26일 IT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앤드류 보즈워스로 전격 교체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페이스북에 몸 담아 온 보즈워스는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의 핵심 측근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메타버스 전문가로 꼽히는 보즈워스는 하드웨어 책임자로 재직하면서 가상현실(VR) 하드웨어 사업에 많은 공을 들였다. 2020년 출시된 오큘러스 퀘스트는 지금까지 800만대 가량이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페이스북 내 AR과 VR 연구 부서를 처음 만들고 지난해 ‘페이스북리얼리티랩(FRL)’이란 새로운 이름을 붙여 운영하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는 보즈워스를 페이스북 CTO로 임명해 메타버스 사업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실제 저커버그는 최근 게시물을 통해 "보즈워스는 차기 CTO로서 FRL를 계속 이끌며 AR, VR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그가 메타버스를 육성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가 AR, VR 뿐 아니라 모바일까지 긴밀하게 연결한 실시간 소통의 새로운 방식을 구현하는 기반기술 역할을 할 것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