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랜차이즈협회, "SPC 물류 사태, 정부의 강력한 대처 촉구"

-2년간의 피해 감내…물류공급마저 끊기면 타격 '상상 이상'
김소현 기자

민주노총 화물연대 광주본부 2지부 SPC(파리바게뜨)지회 소속 조합원들이 지난달 16일 오전 광주 광산구 호남샤니 광주공장 앞에서 '조합원 집단해고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SPC 물류 사태와 관련해 정부에 강력한 대처를 촉구했다.

프랜차이즈협회는 한 달 이상 지속하고 있는 민주노총 화물연대 불법·폭력 파업에 따라 가맹점주 피해가 지속하고 있다며, 14일 입장문을 통해 정부에 강력한 조치를 요구했다.

프랜차이즈 협회는 입장문에서 "이번 SPC 운송거부 파업은 가맹본사 및 가맹점주와 무관한 것으로, 물류를 위탁받은 운수사들 소속 배송차주 단체 간의 다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도 화물연대는 가맹점주들의 생계와 가맹본사의 사업 활동을 볼모로 불법적인 파업과 공장 차단, 차량 훼손 등 용납될 수 없는 폭력적 행위를 벌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협회 측은 "지난 2년여간 국민 건강을 위해 정부 시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막대한 피해를 감내해 온 3400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는 물류 사태로 큰 고통과 좌절감을 겪고 있다"며 "내수 활성화 정책이 시행되는 시점에서 사태가 장기화해 물류공급마저 끊긴다면 가맹점주 타격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호소했다.

프랜차이즈협회는 이번 사태에 대해 "국민들과 희생을 지속 감내해 온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조속히 사태 수습을 위한 대처에 나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