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의료기기전시회,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황리 페막

신효재 기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 이하 WMIT)는 지난 15일 제17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페막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해 WMIT에서 구축한 온라인 마케팅플랫폼(GMES 홈페이지, G-Medical Hub)을 활용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사전 발굴 및 매칭된 진성바이어와 참가기업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1:1 맞춤형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WMIT는 원활하고 성공적인 수출상담을 위해 통역 및 화상회의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국내기업 46개사와 30개국 81개사 바이어가 활발하게 수출상담을 진행해 총 153건의 수출상담(1848만달러)과 84건의 계약추진성과(368만달러)를 거뒀다.

특히 언택트 비즈니스 장점을 최대한 살린 온라인 수출상담과 연말까지 온라인전시관 운영과 참가기업의 수출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샘플 및 데모유닛을 수입한 바이어에게 일부 비용을 지원하는 등 시장개척 관련 마케팅 비용 지원 사업을 벌였다.

또 WMIT는 상시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에서 구축한 G-Medical Hub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바이어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기업-바이어간 비즈니스 매칭 및 실시간 화상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광수 원장은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전 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의료기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참가기업의 수출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한 G-Medical Hub를 활용해 의료기기 기업들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 제공과 수출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