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도 피해갈 순 없다.

[MTN오후의투자전략]실시간 기업리포트
박소현

'부자되는 좋은 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MTN'이 리얼타임으로 소개하는 실시간 기업리포트입니다. 박소현 기자가 전합니다.  
 
[질문1]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목표가를 하향조정한 리포트가 많다고 하던데요. 어떤기업부터 살펴볼까요?

[답]네, 먼저 삼성전자에 대한 리포트부터 점검해 보겠습니다. NH투자증권은 삼성전자의 목표가를 기존의 560,000원에서 530,000원으로 낮춰잡았습니다. 삼성전자도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 급락과 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를 피해갈 수 없다는 건데요. 특히 올 4분기에 반도체와 LCD사업이 동시에 악화되면서 2000년 분기 실적 발표 이후 최초로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내년 1분기에는 LCD와 반도체 분야의 손실이 더욱 확대될 전망인데요. 이러한 부진한 실적은 내년 3분기부터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목표가는 하향조정했지만, 투자의견은 기존의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다음은 한진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국내 물류산업은 대형 육상운송업체를 중심으로 구조 재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진은 M&A와 운송능력 확대로 중장기 매출액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올해만 보더라도 한진은 경기침체 속에서 양호한 영업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는 물류부문과 택배부문의 수익성도 완화되면서 영업실적 증가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인데요. 우리투자증권은 한진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는 46,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질문2]오늘 LG 그룹주들의 주가 흐름이 부진합니다. 일제히 하락하는 모습인데요. 증권사들은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답]네, 일단 LG패션에 관한 리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긍정적인 시각입니다. 성장과 안정, 수익성을 모두 갖춘 업체라고 칭하고 있는데요.

우수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다른 의류 업체들에 비해 실적의 변동성이 작습니다. 또, 효율적인 재고 관리, 브랜드 관리 능력도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내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자금 동원 능력이 뛰어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25% 수준으로 낮아 재무 건전성도 우수한 업체라 말하면서 토러스투자증권은 LG패션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가는 27,300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LG전자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LG전자에 대한 목표가를 기존의 167,000원에서 131,000원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TV업황의 부진으로 디스플레이의 적자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또, 핸드셋 마진 감소로 영업이익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서유럽에서의 핸드셋 사업 성과는 기대를 해볼만합니다. LG전자의 제품이 삼성전자와 소니에릭슨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다는 점을 증명하는 것일텐데요.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에 대한 내용 점검해보겠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한 목표가도 하향 조정했습니다.
올 12월 초까지 가격 하락세가 지속됐고, 수요가 예상보다 부진한 것을 반영한다면 올 4분기에만 1400억 수준의 영업적자를 낼 것으로 분석됩니다. 내년 상반기 1조원 수준의 영업적자가 불가피해 보인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2009년은 LCD 산업 역사상 처음으로 출하량이 감소하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LG디스플레이는 양호한 고객 구조를 바탕으로 원가 경쟁 우위를 지켜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가는 3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온 기업리포트들 점검해봤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