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램 모처럼 반등하고 주가도 급등, 따라붙을까?

유일한

국제유가가 폭락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D램 가격은 비교적 급하게 올랐다.

1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D램 주력제품인 'DDR2 1Gb 128Mx8 667MHz' 현물가격은 12%올라 0.65달러를 기록했다. 1달러 붕괴라는 충격 속에서 추가하락한 이후 기술적 반등이 나타난 모습이다.

이에 힘입어 D램 업체들의 주가는 큰 폭 올랐다.

18일(현지시간)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인텔과 AMD 등 비메모리 업체의 급락에 따라 5.5% 급락한 가운데 D램 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20% 뛰었다. 소형업체인 키몬다는 48%나 뛴 0.34달러에 거래됐다. 삼성전자 DR 가격은 5.4%, 하이닉스 DR은 13% 각각 반등했다.

이미 D램 가격이 제품을 생산하면 할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가격대로 하락한 상황에서 업체들의 감산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0.6달러라는 가격은 정상적인 시장상황에서 형성될 수 있는 가격이 아니라는 지적도 있다.

시장 일부에서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메이저들이 내년 상반기중 의미있는 감산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고정거래 가격의 추가 급락을 방어하기 위해 현물시장에 메이저들의 '개입'이 나타날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