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감원, 무등록 대부업체 192개사 적발

방명호

thumbnailstart
최근 경기침체 등으로 은행권의 대출이 어려운 가운데 무등록 대부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 전국의 대표적인 생활정보지에 광고된 대부업체 조사를 통해 불법대부광고 혐의가 있는 무등록 대부업체 192개사를 적발해 수사시관에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동섭소장 일목균형표 2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특히 적발된 불법광고 협의업체 중 120개사는 '신불자ㆍ연체자 환영', '무직자 대출', '무조건 100% 가능' 등 허위과장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들 업체는 기존 대부업 등록업체의 등록번호를 도용하고, 폐업ㆍ취소된 업체의 등록번호 사용,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가상의 허위등록번호를 사용하는 등의 불법행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불법대부업체들은 대출상담을 신청한 금융소비자게에 급전대출을 해준다며 중개수수료를 수취하고 휴대전화과 은행거래 통장 등을 받아 불법행위에 이용하고 있다"며"이 경우 명의대여자도 법률적인 분쟁에 휩싸이게 되는 등 피해를 입게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