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효성, 목표가 9만2300원 '강력매수'

[MTN 150 SPOT]실시간 기업리포트
박소현

이번에는 각 증권사에서 내놓은 기업리포트 점검해 보겠습니다. 먼저 HMC투자증권의 효성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최근 2개월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온 효성은 코스피 대비 약 31% 정도 상회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LCD용 TAC필름과 풍력발전기 등 신규사업의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실적도 점차 호전될 것이라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신규사업에 대한 성과는 2010년부터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투자의견은 강력매수, 목표가는 92,3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이렇게 목표가가 상향조정된 종목이 있는가하면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LG패션이 그랬는데요.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지난 12월,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겨울외투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들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1.4%나 감소했는데요. 올해 매장수를 늘리고, 신규브랜드를 런칭하면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점도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IBK투자증권은 LG패션에 대한 목표가를 24,000원으로 하향조정했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바깥공기에 어깨가 움츠러들지만 하늘만큼은 가을하늘만큼이나 높고 파랗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파란하늘을 일정시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눈피로가 어느 정도 풀린다고 합니다. 창 밖을 내다보면서 눈건강도 챙기고,// 기분전환도 해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MTN SPOT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