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관도 중소형주라는데, 어떤 걸 살까?

[MTN장철의마켓온에어] 실시간 기업리포트
김나래

thumbnailstart
질문=요즘 기관들의 매매패턴이 중소형주쪽으로 달라졌다고 하던데 중소형주에서 종목을 소개해주신다고요?

답변=네. 어떤 중소형주를 사야 되나 고민하실텐데요. KTB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유아이엘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아이엘은 키패드 시장이 과점화돼 있는 상황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어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단가인하와 물량감소에서 자유로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 주식시장에서 우량한 중소형 종목 찾기 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안정적인 실적이 돋보이는 종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휴대폰 부품업종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지배적이라고는 하지만, 순 현금보다 조금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현 시가총액은 지나치게 낮은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9천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 종목도 투자자분들께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LG패션에 관한 리포틉니다. LIG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기대치에 부합하진 못했지만 여전히 14.4%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등 다른 의류업체에 비해 양호한 실적을 실현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09년 실적전망치를 하향해서 목표주가를 낮췄습니다. 그러나 우수한 수익구조와 지속적인 투자에 따른 성장모멘텀 확보, 그리고 현금성자산 1,253억원의 풍부한 유동성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목표주가는 2만4천7백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질문=GM이 구조조정 합의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될 때 우리 자동차 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리포트 나왔다던데 자세하게 살펴주시죠.

답변=네. LIG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면 지금 상황에서 다른 자동차 업체들에게 득보다는 실이 클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급감하고 있는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자동차 구매 심리가 더욱 악화될 것이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선진국에서는 실업률과 금리가 자동차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GM 파산에 따른 실업증가는 자동차산업과 전체 일반경제에 불황의 그늘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프랑스 정부는 자국 자동차 산업 내 'BuyFrance'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보호주의무역이 미국에서도 시행된다면 수출 의존도가 높은 현대차와 기아차에게 부정적일 수 밖에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시점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차별화가 필요한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